Home > 커뮤니티 > 대학원소식   
한국관광공사-SK플래닛 주최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장려상
 작성자 : 교학과
Date : 2014-12-15 09:54  |  Hit : 4,227  
트립케잉스_수상사진.jpeg
SW특성화대학원 학생 4인방,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출전해 장려상 수상
 본교 SW특성화대학원에 재학 중인 이정우, 이종혁, 정영기, 김원상 학생(사진 왼쪽부터)팀이 지난 11월 26일 한국관광공사 TIC 상영관에서 열린 ‘2014 스마트관광 정보통신기술(ICT) 공모전’ 시상식에서 여행 준비 솔루션 ‘트립케이스(TripCase)’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Tour API’와 SK플레넷의 ‘Open Platform’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작한 우수개발자를 발굴하는 대회다.
 2회째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7개의 아이디어가 제안됐으며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 등을 포함해 총 13개팀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본교 학생팀이 출품한 ‘트립케이스(TripCase)’는 자신에게 적합한 여행준비물 목록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여행지 주변의 상점, 약국, 마트, 은행, 특산물판매소 등의 장소정보도 GPS를 통해 보여준다.
 이정우 학생은 “대학원 커리큘럼을 통해 배운 이론과 지식을 실제로 한번 적용해 보려고 참가하게 됐다. 지난 9월 교내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출품 후 받은 여러 피드백을 토대로 더 수정하고 보완한 끝에 이번에 장려상이란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본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들은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으로부터 보다 전문적인 홍보, 마케팅, 기술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트립케이스_장려상상장.jpg